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할 때 자주 사용되는 중요한 메서드 중 일부를 몇 가지 소개하겠습니다. 이 메서드들은 안드로이드의 핵심 기능과 관련이 있으며, 실제 앱 개발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.
1. onCreate() 메서드
액티비티가 처음 생성될 때 호출됩니다.
액티비티 초기화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정을 수행합니다.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// 액티비티 초기화 및 UI 설정
}
2. onStart() 메서드:
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표시되기 직전에 호출됩니다.
액티비티가 활성화되기 전에 필요한 작업을 수행합니다.
@Override
protected void onStart() {
super.onStart();
// 액티비티가 활성화되기 전 필요한 작업 수행
}
3.onResume() 메서드:
액티비티가 사용자와 상호작용하기 직전에 호출됩니다.
애니메이션을 시작하거나 센서를 등록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.
@Override
protected void onResume() {
super.onResume();
// 상호작용을 위한 작업 수행
}
4. onPause() 메서드:
액티비티가 일시 중지되거나 다른 액티비티가 활성화될 때 호출됩니다.
애니메이션 중지, 센서 해제 등의 정리 작업을 수행합니다.
@Override
protected void onPause() {
super.onPause();
// 일시 중지 시 정리 작업 수행
}
5.onStop() 메서드:
액티비티가 더 이상 사용자에게 표시되지 않을 때 호출됩니다.
리소스를 해제하거나 데이터를 저장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.
@Override
protected void onStop() {
super.onStop();
// 액티비티가 화면에서 사라질 때 수행할 작업
}
6. onDestroy() 메서드:
액티비티가 소멸될 때 호출됩니다.
사용 중인 리소스를 해제하고 마무리 작업을 수행합니다.
@Override
protected void onDestroy() {
super.onDestroy();
// 액티비티가 소멸될 때 수행할 작업
}
이러한 메서드들은 주로 Activity 클래스에서 사용되며, 액티비티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고 상태 변화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 다양한 안드로이드 프레임워크의 컴포넌트들에서 다양한 메서드들이 활용되므로, 사용자가 개발하려는 앱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메서드를 사용해야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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